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▣ 보험연수원 학습 가이드 북
▷ 아래 학습 가이드 북을 다운로드 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▣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▣ 영수증 출력 방법
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.
고객센터 > 제증명서발급/확인 > 각종영수증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.
▷ 회사에서 비용을 납입한 경우는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.

▣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1. 개명하신 경우
▣ 본인 인증기관 개명 요청
▷ 본인 인증기관 (NICE신용평가정보, 1600-1522)에 전화합니다.
실명등록, 아이핀 실명 정정 2가지를 모두 요청합니다.

▣ 보험연수원 개명 처리
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.
▷ 홈페이지 상단 개인정보수정 을 클릭합니다.
개명신청 을 클릭합니다.
아이핀, 본인명의 휴대폰 중 하나를 클릭하여 본인인증을 실시합니다.
▷ 개명처리가 완료됩니다.

2.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
▣ 본인 인증기관 주민등록번호 변경 요청
▷ 본인 인증기관 (NICE신용평가정보, 1600-1522)에 전화합니다.
주민등록번호 변경 을 요청합니다.

▣ 보험연수원 주민등록번호 변경 처리
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.
▷ 홈페이지 상단 개인정보수정 을 클릭합니다.
개인식별코드 변경 신청 을 클릭합니다.
아이핀, 본인명의 휴대폰 중 하나를 클릭하여 본인인증을 실시합니다.
▷ 주민등록번호 변경처리가 완료됩니다.

3. 모집종사자 교육 수료 후 변경하는 경우 (수료증 상의 이름, 생년월일 변경을 원할 경우)
▣ 보험연수원 변경 신청
▷ 상기 방법 대로 실시

▣ 모집종사자 협의회 변경 신청
▷ 모집종사자협의회 사이트(https://ctis.or.kr) 접속
▷ 공지사항 내 "개명,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 안내" 글 확인 후 변경 신청
▷ 모집종사자협의회 문의전화 : 02-920-0816

4.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▣ 고용보험 비용지원 기준
▷ 대상과정 : 고용보험 적용 과정
▷ 지급대상 : 과정별 수료기준을 달성한 경우 (과정별 수료기준 상이)
  ※ 미수료자 중 진도율 50% 이상인 경우 : 비용지원금 중 일부만 지급됨
▷ 비용지원금 규모 : 과정등급, 과정시간, 수강생 소속회사 규모 등에 따라 비용지원금 상이

▣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▣ 회사 신청
회사 교육담당자에게 교육과정 신청을 요청
▷ 회사 교육담당자가 교육과정 대신 신청 (수강생 개인은 신청할 필요 없음)
▷ 수강료 결제는 회사에서 실시

▣ 개인 신청
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(www.in.or.kr) 접속
회원가입로그인
과정명 검색수강신청
수강료 결제(카드 결제, 무통장입금)

▣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▣ 기업교육 담당자
▷ 대상 : 법인 내 임직원 교육 담당자
▷ 역할 : 임직원 교육 신청, 교육기간 중 학습현황 조회, 수료결과 확인, 수료증 인쇄 등

▣ (신규) 회원가입
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(www.in.or.kr) 접속
회원가입 버튼 클릭
기업교육담당자 선택
▷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된 사업장 선택 or 신규 등록
▷ 회원정보 입력 - 아이디 생성 완료
기업교육담당자 신청서 작성, 회사 직인(사용인감) 날인, 팩스(02-3291-3521) 송부
▷ 아이디 승인 되면 사용 가능

▣ 담당자 (변경)
▷ 기존 담당자의 아이디에서 정보(이름 등)만 변경 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▷ 신규 담당자님은 (신규) 회원가입 해주셔야 합니다.
▷ 기존 담당자의 아이디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,
 신규 담당자님이 신규 회원 가입 시, 작성하시는 기업교육담당자 신청서
 기존 담당자님탈퇴로 체크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.

▣ 관련 문의
 ▷ 사이버 교육 : 02-920-0844
 ▷ 집합 교육 : 02-920-0822~0827


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에
[고객센터] 메뉴의 [제증명서발급/확인] 메뉴로 접속하면
[보험대리점 합격증 출력]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
1.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에
[합격자발표] 메뉴로 접속하면
[보험대리점 합격증 출력]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2.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에
[고객센터] 메뉴의 [제증명서발급/확인] 메뉴로 접속하면
[보험대리점 합격증 출력]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원서접수내용의 변경 및 취소는 원서접수기간 중에만 가능하며,
홈페이지의 [원서접수] 메뉴에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.


원서접수기간 이후에는 변경, 취소 및 응시수수료 반환 등이 불가하므로
신중하게 선택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 

=> 신용카드결제와 가상계좌입금이 가능합니다.

신용카드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결제시스템이 설치되어있는 경우만 가능하며,

가상계좌는 1인 1계좌형태이기 때문에 타인에게 본인의 가상계좌를 알려주시면 안됩니다

가상계좌는 직접 수강료를 입금해주셔야 합니다.